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

needn't have p.p vs didn't need to 차이점 뜻 비교 ~할 필요가 없다 영어로

by Raina97 2023. 8. 31.
728x90
SMALL

썸네일

 

혹시 needn't have p.p 형태의 문장을 접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이 표현을 처음 봤을 때 뭔가 잘못된 표현인줄 알았습니다.

need가 일반동사인데 조동사처럼 쓰여서요..

그런데 이건 맞는 표현이고 didn't need to 와는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뉘앙스를 가집니다. 

 

그 차이점을 살펴보면

 

 

needn't have p.p

~할 필요가 없었다 (그런데 했다)

 

 

e.g. They needn't have bought so much food for the party. There was plenty left over.

그들은 파티음식을 그렇게 많이 살 필요가 없었다. 너무 많이 남았다. (파티음식 이미 많이 삼)

 

I needn't have brought an umbrella. The weather turned out to be sunny all day.

나는 우산을 가져올 필요가 없었다. 날씨는 하루종일 맑았다. (우산 가져옴)

 

The team needn't have practiced so much. The game was canceled due to rain.

그 팀은 연습을 그렇게 많이 할 필요가 없었다. 비 때문에 게임이 취소됐다. (연습 많이 함)

 

 

didn't need to 

~할 필요가 없었다 (그래서 안 했다)

 

 

e.g. They didn't need to bring their laptops. The conference provided all the necessary equipment.

그들은 노트북을 가져올 필요가 없었다. 컨퍼런스에서 필요한 모든 장비를 제공했다. (노트북 안 가져옴)

 

I didn't need to bring an unbrella. The weather forecast said it would be sunny all day.

나는 우산을 가져올 필요가 없었다. 일기예보에서 오늘은 하루종일 맑을 거라고 했다. (우산 안 가져옴)

 

The team didn't need to practive so much. They knew the game would be canceled anyway.

그 팀은 연습을 그렇게 많이 할 필요가 없었다. 그들은 게임이 어차피 취소될 거라는 걸 알았다. (연습 안 함)

 

 

 

 

*needn't have p.p 와 didn't need to의 뜻은 '~할 필요가 없었다'로 같지만 행동을 했는지 여부에 따라 사용하는 표현이 달라지는 것을 살펴봤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