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검 이슈글

이정재 연기상 후보 미국 고담어워즈 후보 이정재 美시상식

by Raina97 2021. 10. 22.
728x90
SMALL

배우 이정재가 미국 고담어워즈 후보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21일(현지시각) 제 31회 고담어워즈 측이 후보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이정재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아웃스탠딩 퍼포먼스 인 어 뉴 시리즈 (Outstanding Performance in a New Series, 신작 시리즈 연기상)'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정재와 함께 후보에 오른 배우로는 에단 호크('더 굿 로드 버드'), 안야 테일러 조이('퀸스겜빗'), 제니퍼 쿨리지('화이트 로투스'), 마이클 그레이스('러더포드 폴스'), 데브리 제이콥스('보호구역의 개들') 등이 있습니다.

 

고담어워즈는 매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독립영화 분야 시상식으로 미국 내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입니다. 미국 독립영화 지원기관 IFP (Independent Filmmaker Project)에서 주최하며 IFP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이 정해집니다. 이는 미국 내 시상식 시즌의 포문을 여는 시상식으로, 향후 진행될 시상식들의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자리로 꼽히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해에는 영화 '미나리'로  배우 윤여정이 최고 여배우상 후보로 지명된 바 있습니다.

이로써 2년 연속 한국 배우의 노미네이트에 관심일 쏠리는 가운데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 열풍이 수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오징어 게임'은 저마다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서바이벌 게임에 참가해 벌어지는 일을 다룬 작품으로, 한국 드라마 최초로 전 세계 넷플릭스 전체 1위를 차지한 작품입니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에서 인생 최악의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의문의 인물이 건넨 명함을 받고 게임에 참여하는 성기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특히 그동안의 연기와는 다른 친근한 캐릭터로 연기변신에 성공했으며 극한의 상황에서 갈등하는 섬세한 내면연기에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정재 과거 모습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