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종종 사람들이 하는 말을 보는데요: "제가 어떤 것에 대한 확언을 할 때, 저의 현실은 반대되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게 거짓이라는 것을 압니다. 사실이 아닌 것을 말하는 것은 납득이 안 됩니다."
이제 위 사람이 한 말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저의 현실은 반대되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게 거짓이라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현실을 만들어내는 것이 무엇일까요? 충분히 자세히 살펴본다면, 반대되는 현실을 끊임없이 확언하고, 그 부정적인 확언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확언하고 있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사실이 아닌 것을 말하는 것은 납득이 안 됩니다"
이해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결핍과 가난 속에 살고 있다고 해봅시다. 여러분이 보고 생각하는 것은 문제, 빚, 결핍, 절망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제 게시물을 읽은 이후로 "돈은 내 삶에 끝없이 흐르고, 내 삶은 축복받았다"와 같은 것을 확언하기 시작하실 겁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고 영향력이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진심으로요.
이 행동/마음의 변화는 마치 차가운 방에서 히터를 "켰던"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히터는 방을 데우기 시작하고 방의 공기를 바꿀 것입니다. 돈에 대한 그런 생각과 감정은 방(현실) 안의 "차가운(결핍)" 원자들을 현실화시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히터를 계속 켜두면 켜둘수록 열기는 더 커집니다. 여러분의 방의 히터를 켜보고 그 점진적인 효과를 관찰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실과 마음의 에너지를 비교하는 맥락에서 봐보세요.
"어차피 방은 추운데 히터를 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야. 난 왜 나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지"라고 하실 건가요?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원치 않는 현실을 보게 될 때 하는 일입니다. 히터가 꺼져있다면 다시 키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것에 마음과 감정이 좌우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죠.
이것이 현실이 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과 존재의 상태를 반영하는 것이요.
여러분은 그 방이 과거에 추웠던 것을 보았고 심지어 지금도 여전히 춥다고 해봅시다. 하지만 여러분의 마음을 들여다본다면 히터가 꺼져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방은 춥습니다. 히터가 꺼져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정신적인 상태나 풍요 속에 살지 않았고,
히터가 켜져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생각을 확언하거나 느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돈은 내 삶에 끊임없이 흐르고, 내 삶은 축복받았다"와 같은 생각 말입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분이 그것을 확언하고, 자신의 마음 상태를 바꾸고, 그것을 지속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히터를 켜두는 만큼 현실이 "따뜻해질"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할 수 있듯, 히터를 5분만 켜두고 나머지 시간 동안 꺼두는 것은 별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전원을 한동안 켜둔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물론 히터의 예는 한 시간 이내에 방을 데우는 것이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 삶 속에서는 변화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몇 년 몇 달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보통 변화는 30일 내외로 일어납니다.
히터를 어느 정도 계속 켜둘 경우에만 열기가 올라갑니다. 마음/현실의 맥락에서 볼때, 그것은 여러분이 확언에 의미를 부여하고 느끼는 것을 어느정도 지속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목표가 이미 달성되었다고 느끼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히터가 켜져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바라거나 구걸하거나 강요하거나 의심하거나 기다리는 것으로는 난방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갖고 싶거나 되고 싶은 것을 이미 이루어진 것으로 계속 확언해야 합니다. 그것이 마치 자신의 일부인 것처럼요. 이것만이 변화를 크게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미 달성한 최종 목표에만 집중해야 하며(이것이 느낌입니다), 계속 지나가는 변화, 방식, 또는 기회에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히터는 희망온도에 맞춰 켜져 있고, 방의 현재 온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방의 온도는 계속 변화하지만 히터의 희망온도는 고정되어 있고 이 과정의 끝에서 실내 온도는 결국 히터에 설정된 희망온도에 정확이 도달하게 됩니다.
그렇게 여러분이 원하는 현실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이미 달성한 것으로 느끼고 확언하는 것을 얼마간 유지할 것이고 점진적인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이 확언하는 그 감정을 정확하게 반영할 때까지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관계 속에서 진정한 피해자였다고 상상해 보세요. 당신은 무시당하고, 굴욕 당하고, 상대는 바람을 피웠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신은 그 일로 인해 분노, 후회, 우울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이 빌어먹을 세상에서 나는 최악의 대우를 받았는데 어떻게 신이 나 여신처럼 사랑받는 것을 상상할 수 있겠어!"라고 말할 겁니다. 음 글쎄요 그 과거는 히터가 꺼져있던 것의 영향이었으니까요. 그러니까 부인하거나 무시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현실이 가능했던 때는 지금과 생각이 완전히 달랐기 때문이라는 것만 알면 돼요. 그건 완전히 다른 극단이었습니다.
히터를 켜면(바람직한 마음의 상태에서 살면) "추위(부정적인 현실)"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보시다시피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과는 반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무엇인지 무시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결코 자신을 속이려고 하지 않아요. 여러분은 그 방이 추웠고 지금도 춥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정신병에 걸리려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은 그 방이 왜 추웠고 지금도 추운지 알고 왜 따뜻해질 것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한번 말하지만: 히터가 미래에 방이 따뜻해질 것이라고 말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히터는 그저 외부온도가 어떻든지 간에 희망온도를 유지할 뿐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현재 방의 온도와는 무관하기 때문입니다.
번역: Raina
원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