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분 남았다 , 2개 남았다 영어로 아직도 3시간이나 남았다 2분 밖에 안남았다

by Raina97 2023. 6. 25.
728x90
SMALL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간이나 물건 등이 남았다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ft

이런 표현은 leave의 과거형인 left를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There 을 이용한 표현

 

ex) There are five minutes left.

오분남았다

 

There are still two hours left.

아직도 2시간이나 남았다. 

 

There are 3 apples left.

사과 3개가 남았다.

 

2) have 를 이용한 표현

 

ex) I have five minutes left.

(나에게 남은 시간이) 오분 남았다 

 

We have only two minutes left.

(우리에겐 시간이) 2분 밖에 안남았다. 

*안남았다라고 해서 부정형을 쓰진 않습니다 어쨌든 2분이 남은건 사실이니까요

 

You have an hour left.

너에게 남은 시간은 1시간이다

 

We have only two cookies left.

우리에게 남은 2키는 두개뿐이다. 

 

 

3) 시간/물건 자체를 주어로 두고 표현

 

ex) five minutes are left.

5분 남았다

 

Three hours are left.

3시간 남았다

 

Five bags are left.

가방 5개 남았다.

 

Remaining

 

left를 remaining으로 대체해서 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left를 사용한 표현이 더 보편적으로 쓰입니다

 

 

ex) There are two hours remaining.

We have only five minutes remaning.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