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힘- 틱낫한

by Raina97 2018. 3. 6.
728x90
SMALL

"나는 이미 도착했다, 나는 고향집에 있다.

바로 여기 이곳에서, 바로 지금 이 순간

나는 바위 처럼 강하다, 나는 바람처럼 자유롭다.

궁극의 그곳 대자유에, 나는 언제나 머무르노라."

 

"나는 내 인생에서 더 이상 도망가거나 행복을 기다리지 않겠다."

그 무엇도 나를 달아나게 만들 수 없다. 나는 힘있고 자유로운 존재다.

나는 과거의 후회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롭다.

내가 가진 행복의 양은 내 마음 속에 자리한 자유의 양에 달려있다.

 

"The kingdom of God is now or never."

 

"부정적인 감정은 싸우면 싸울 수록 강해진다. 부정적 감정들을 사라지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들을 바라보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보듬어 안을 때 부정적 감정은 변화할 수 있다."

 

"감정을 다루는 힘을 가진 사람은 놓아버리는 것에 인색하지 않다."

 

"습관적으로 먹고 마시지 말고 깊이 들여다 본 다음에 먹고 마시라"

절대 걱정거리나 슬픔, 화를 씹지 말것

 

"누군가와 대화를 나눈 뒤 매우 피곤해졌다면, 대화하는 동안 공포, 절망, 질투, 탐욕 등 부정적인 에너지들을 무의식적으로 허용한 결과다."

 

"어딘가에 도착하기 위해 걷는다면 걸음과 그 순간을 희생시키는 것이다. 삶은 도착지가 아니다. 삶은 다만 길이고 걸음일 뿐이다."

 

- 틱낫한 '힘' 중에서

 

 

 

 

캐나다에 온 후로 현재, 지금을 사는 연습을 하고 있다.

삶의 매 순간 순간은 어떠한 목적도 다다라야할 목표도 아닌 그 자체이다.

하루는 비오는 날 출근을 하는데 가방과 우산을 힘겹게 들고 도착할 때 까지만 참자 생각하며 가고 있었다. 그러다 문득 내가 또 지금의 순간을 희생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가방과 우산을 편하게 고쳐들고 걷고 있는 이 순간에 집중했다. 그전보다 훨씬 좋았다.

지금 행복을 느끼지 않는다면 미래에도 행복을 느낄 수 없다. 행복은 무언가를 얻고 성취해야만 누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누리는 것이다.

 

이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을 버리고 한 번에 한 가지씩만 하며 그 순간을 즐기려고 한다. 현재 즐거운 순간들이 모여 행복한 삶이 완성되는 것을 바라보며,

 

Everlasting Enjoyment!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