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검 이슈글

조보아 이승기 모범납세자,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

by Raina97 2022. 5. 4.
728x90
SMALL

썸네일

배우 이승기, 조보아가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국세청은 3월 제 56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 1047명과 아름다운 납세자 30명을 선정해 포상했습니다. 

이 가운데 이승기와 조보아가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는데요, '궁예'를 연기한 배우 김영철도 아름다운 납세자에 선정됐습니다. 

위촉식 사진1
사진=국세청

이승기와 조보아는 꾸준한 연예계 활동과 성실한 납세로 국가 발전에 기여해 포상이 결정되었으며, 4일 국세청 홍보대사로도 위촉됐습니다. 

두 사람은 향후 1년간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성실 납세 문화를 알리는 각종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승기는 "우리 사회에서 공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세금의 쓰임과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겠다"며 홍보대사 위촉 소감을 밝혔습니다. 

위촉식 사진 2

조보아는 "세금이 올바르게 쓰이고 있다는 믿음으로 성길납세가 사회의 선순환을 이끄는 시작이자 우리 모두 행복의 근원임을 알리는 데 노력하고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몇 가지 혜택도 주어지는데요, 세무조사 유예, 정지조사 시기 선택, 납세담보 면제 등을 받고 공항 출입국 우대 심사대와 전용 보암 검색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상 목적으로 철도를 이용하면 주중 철도운임을 1년간 최대 30%할인 받고 지방자치단체 운영 공영주차장과 국립공원 주차장 이용도 1년간 무료라고 합니다. 

위촉식 사진 3

위촉식사진 4

위촉식 사진 5

이승기, 조보아 사진
사진=뉴스1

728x90

댓글